<아노말리사><캐롤> 음악감독 참여로 완성도 UP! 팝 아이콘 '신디 로퍼' 노래의 비밀은 무엇?

by burning posted Mar 17,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천국의 여신, 그대의 목소리
<아노말리사>
<캐롤> 음악감독 참여한 환상의 OST!
팝 아이콘‘신디 로퍼’노래의 비밀?!

3월 30일 개봉을 앞둔 <아노말리사>(수입/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가 ‘스톱모션 버전 <이터널 선샤인>’이라 불리며 찰리 카우프만이 전하는 색다른 러브스토리로 각광받고 있다. 영화 <캐롤>로 아카데미상 음악상 후보에 오른 카터 버웰이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영화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해 깊은 여운을 남길 것이다. 특히 여주인공 ‘리사’가 신디 로퍼의 노래를 부르는 장면은 영화 속 최고의 명장면 중 하나로 영화의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캐롤> 카터 버웰 음악감독이 완성한 아름다운 OST!
신디 로퍼 ‘Girls Just Want To Have Fun’ 감성적인 노래로 화제! 

11_still01.jpg


<아노말리사>는 한 남자의 긴 밤 동안 펼쳐지는 꿈 같은 여행을 그린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으로 <존 말코비치 되기>, <어댑테이션>의 각본을 쓰고, <이터널 선샤인>으로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한 ‘천재 이야기꾼’ 찰리 카우프만의 첫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국내외 대단한 호평과 극찬 속에 찰리 카우프만의 또 다른 마스터피스로 영화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노말리사>의 OST는 올해 최초의 아트버스터로 화제를 모은 <캐롤> 카터 버웰 음악감독이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코엔 형제가 연출을 맡은 라디오 연극 [아노말리사]의 음악 작업을 맡아 실내악 앙상블과 다양한 효과음으로 채운 라이브 반주를 선보인 바 있는데, 영화 <아노말리사>만을 위해 다양한 현악기를 비롯해 감성적인 선율의 스코어(영화를 위해 순수하게 창작된 곡)를 만들어내 관객들의 심금을 울린다. 마이클 스톤 역을 맡은 데이빗 듈리스는 “모든 음향 효과는 정말로 실감났고, 아름답게 표현됐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고 <아노말리사> OST로 제41회 LA비평가협회상 음악상을 수상했다.
카터 버웰이 새로 작업한 노래 외에도 성인 관객들이라면 꽤 익숙한 팝 명곡이 등장해 반가움을 더한다. 영화에서 목소리 연기를 맡은 제니퍼 제이슨 리가 80년대 전설적인 팝 아이콘 신디 로퍼의 ‘Girls Just Want To Have Fun’을 부르는 장면이 등장한다. 신디 로퍼의 솔로 데뷔 앨범에 실린 이 곡은 한 소녀의 장난기가 섞인 듯한 재미있는 분위기를 살린 노래로, 발매 당시 빌보드 차트 2위까지 오르고 백만 장 이상이 팔려 골드 레코드를 기록했다. 영화에서는 리사가 마이클을 위해 이 노래를 조용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읊조리듯 부르는데 마이클은 노래를 들으며 환상적인 감정에 사로잡힌다. 
영화에서 매우 인상적인 장면으로 손꼽히는 이 장면에는 사실 비밀이 있다. 영화에서 이 노래의 이탈리안 버전이라며 부르는 장면이 나오는데 실제로는 이 버전이 존재하지 않는다. 원래 시나리오로는 또 다른 팝의 여왕 셀렌 디온의 ‘My heart will go on’과 사라 브라이트먼의 이탈리아 버전인 ‘il mio cuore va’를 넣으려 했으나 저작권 문제로 사용할 수 없게 되어 부득이하게 바꿀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이 덕분에 색다른 매력을 전할 수 있게 되었다.


11_still02.jpg



<아노말리사>에는 수 많은 인물들이 등장하지만 목소리는 단 3명이다. 만나는 사람들을 같은 사람으로 인지하는 ‘프레골리 딜루젼(Fregoli delusion)’라는 증상을 기반으로 진정한 사랑을 만났을 때야 비로소 그 사람의 진짜 목소리가 들리게 된다. 이 낯설지만 대단히 창의적인 방식의 로맨스는 ‘인간관계에 대한 희망’을 이야기하며 진정한 사랑에 대한 의문을 던진다. 그리고 그 메시지는 수많은 관계 속에서 갈 곳을 잃은 듯 외롭고 실의에 빠진 현대인들을 가슴으로 위로하는 깊은 감동 그 이상, 영혼의 울림을 선사한다. 
찰리 카우프만과 함께 TV드라마 <커뮤니티>로 실력을 인정 받은 듀크 존슨 감독이 함께 메가폰을 잡았다. ‘해리 포터’ 시리즈 데이빗 듈리스, <헤이트풀8>으로 2015 전미비평가 협회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제니퍼 제이슨 리, 톰 누난이 목소리를 맡아 캐릭터의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아카데미를 비롯해 제72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수상과 제73회 골든 글로브 장편애니메이션상에 노미네이트 등 세계 47개 영화제 18개 부문 수상, 61개 부문 노미네이트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3월 30일 개봉.



?

  1. <퀸 오브 데저트> 압도적인 영상미 메인 예고편 공개! 시대를 앞선 위대한 여인의 사랑과 모험!

  2. <귀향> 3월 31일 북미 넘어 호주, 뉴질랜드까지 개봉 확정!

  3. 너는 착한 아이>X싱어송라이터 루시아의 특별한 만남! 감성을 따뜻하게 채워줄 콜라보 뮤비 전격 공개!

  4. <룸> 볼수록 빠져드는 천재 아역 제이콥 트렘블레이의 명장면 전격 공개!

  5. 2016년 여성 캐릭터 스크린 장악 예고! <해어화> 한효주&천우희, <가족계획> 김혜수, <덕혜옹주> 손예진!

  6. '오 마이 그랜파' 깜짝 쿠키영상! 본편만큼 빵빵 터지는 '빅 재미'!

  7. <룸> 어른들을 위한 따뜻한 성장 영화이자 부모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가족 영화로 뜨거운 입소문 화제!

  8. <너는 착한 아이><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이케와키 치즈루! 다양한 연기 변신으로 관객 사로잡는다!

  9. <헌츠맨: 윈터스 워> 지금은 쎈 언니들 시대! ‘걸크러쉬’ 열풍은 계속된다!

  10. <스포트라이트> 언론인을 꿈꾸는 학생들의 필수 지침서가 되다!

  11. <성월동화> 장국영 & 토키와 타카코 화보같은 비주얼로 가슴 울리는 뮤직비디오 최초 공개!

  12. 4월 극장가 훈남 주의보! <해어화> 유연석 & <독수리 에디> 태런 에저튼 &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 크리스 에반스

  13. <시크릿 인 데어 아이즈> 니콜 키드먼 & 줄리아 로버츠 역사적인 스크린 첫 만남! 한치의 양보 없는 연기 대결!

  14. <날,보러와요> 4월 7일 개봉 확정! 웃음과 눈물의 제작보고회 현장 공개!

  15. <아노말리사><캐롤> 음악감독 참여로 완성도 UP! 팝 아이콘 '신디 로퍼' 노래의 비밀은 무엇?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 107 Next
/ 107

LINK

CONTACT US

이메일 : sky@burning.kr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107
주식회사 모음플래닛

The Burning

대표 : 김현청 발행인: 김현청
ceo@moeum.kr

사업자 등록 번호 : 501-86-00069

Copyright 2011 BLUEAGE Corp.
All rights reserved.
호스팅 제공 : 심플렉스인터넷(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