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이 떠났다’ 소설-드라마, 2연타 흥행의 의미...소재원 “대중을 섬기겠다”

by NAVY posted Jul 24,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천재작가소재원, ‘이별이 떠났다소설-드라마 연타석 성공! “고부 워맨스의 진정성

 

 

 

gkjbxuoo9.jpg

 

MBC 주말특별기획 이별이 떠났다’(극본 소재원, 연출 김민식, 제작 슈퍼문픽쳐스 / PF엔터테인먼트)의 동명 원작소설이 드라마의 인기와 맞물려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이와 함께 소재원 작가는 이별이 떠났다의 최종회를 탈고한 소감을 최근 SNS에 공개하며 작가 데뷔 10주년을 스스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별이 떠났다는 소설 터널’ ‘소원등을 히트시킨 천재작가소재원 작가의 웹소설을 토대로 했다. 올해 초 소설로 출간됐으며, 지난 5월 말부터 드라마로 방송돼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워맨스를 진정성 있게 그려내 막장 고부관계 스토리에 그쳤던 통속극과 궤를 달리하며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8qp87smv3.jpg실제로 웹소설은 즐겨찾기가 6,000건이 넘었으며 평점은 무려 9.9점대, 소설은 네이버 책 코너에서 당당히 베스트셀러 겸 30대 여성이 가장 많이 검색한 책 중에 하나로 소개돼 있다. 드라마 또한 6월 월드컵 중계로 인한 결방 여파를 딛고 꾸준히 사랑받았으며, 400억 원이 투입된 김은숙 작가의 신작 tvN ‘미스터 션샤인을 상대로 선전하고 있어 MBC 드라마국에서 독보적인 효자 드라마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방송 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등극은 물론, 맘카페 등 여성 관련 커뮤니티에 가장 많이 회자되고 있는 여성 연대’ ‘여성 힐링드라마로 각광받고 있다. 소재원 작가는 이번이 드라마 입봉작이지만 소설에서와 마찬가지로 섬세하게 여성들의 심리를 그려내면서 육아맘, 워킹맘, 예비 엄마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미혼모로 살아가야 하는 20대 여성, 결혼 후 경력이 단절된 채 무시당하고 사는 3040 육아맘, 불륜으로 인해 가정이 파괴돼 껍질뿐인 결혼을 부여잡고 사는 50대 이상의 여성들의 마음을 대변하면서 이들의 연대와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대안까지 제시한 점이 인상 깊다. 작가적 소신이 투영돼 있기에 더 큰 감동을 일으키고 있는 것.

 최근 드라마들이 시청률에 연연하느라 자극적인 스토리와 장면을 그려 넣거나, 한류 스타를 앞세운 물량공세를 퍼붓거나, 시민 의식, 대중의 정서에 반하는 설정을 넣어서 뭇매를 맞는 것과는 180도 다른 행보다.

 

 

kuugp45d8.jpg

 

 

 

이제 종영을 2주 남긴 소재원 작가는 최근 최종회를 탈고한 소감을 진정성 있게 전했다. 그는 22일 자신의 SNS어제 이별이 떠났다최종본 탈고를 마무리 했습니다. 참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작가 데뷔 10년이 되는 2018년입니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소 작가는 지난 10여 년 동안 글쟁이로 살아오며 글로 표현할 수 있는 모든 걸 해보려 노력했습니다. 소설과 영화, 드라마를 이어오며 제 글은 점점 많은 대중과 동행하고 있었습니다. ‘이별이 떠났다를 소설과 대본으로 써내려 가며 진심으로 행복했고 대중에게 감사했습니다라고 털어놨다.

 

특히 그는 약속드립니다. 늘 대중을 신앙과 같이 섬기며 함께 하겠습니다. 감히 제 작품을 사랑해달란 부탁을 드리지 못하겠습니다. 대신 신앙인 대중에게 순수하고 간절한 기도를 전합니다. 보잘 것 없고 초라한 제게 작가란 이름을 선물해 주심에, 가족을 책임질 수 있는 능력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라고 대중을 위한 작가가 되겠다는 신념을 다시 한 번 되새겼다.

 

마지막으로 그는 한없이 나약한 절 언제나 자비로 내려다보소서. 늘 절 다잡아주시고 함께 하여 주소서. 대중의 의지가 제 의지이며 대중의 생각이 제 생각이게 하소서. 사랑합니다. 온 마음을 다해 사랑하고 사랑합니다라고 전했다.

 

소재원의 탈고 소감에 이별이 떠났다팬들은 이제 종영이라니 아쉽다” “명불허전, 인생 드라마!” “힐링하며 봤습니다. 믿고 보는 천재작가 소재원을 응원합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별이 떠났다의 제작진은 아들을 두고 기싸움하는 고부가 아닌, 서로에게 의지가 되는 동지 같은 고부 관계, 이주노동자들과 가족이 되어주는 공장 사장과 직원들 이야기, 불륜녀와 미혼녀의 굴레를 벗고 홀로서기 하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통해 사회적 약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 자극적인 소재로 시청률을 올리기보다는 인생드라마로 시청자들에게 오래 기억될 작품을 만들기 위해 소재원 작가를 비롯한 전 스태프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 종영까지 2주 남았는데 끝까지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감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별이 떠났다는 임신한 아이를 지우자는 남자 친구와 달리 남자 친구의 엄마 집을 찾아 아이를 낳을 때까지 머무르겠다고 선언하는 여대생(조보아), 바람난 남편과 별거하고 세상과 담을 쌓고 사는 엄마(채시라)가 동거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있을 수 없는(?) '워맨스'를 현실적인 상황 및 디테일로 묘사해 "신선하고 놀랍다"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매주 토요일 845분부터 4회 연속으로 방송된다.

 




?

The Burning Magazine Preview

최신호 버닝 미리보기

  1. ‘몬스타엑스레이 3’ 몬스타엑스, ‘몬스타극장2’ 주인공 차지 위한 불꽃 튀는 배역 쟁탈전 예고!

  2. '호텔 아르테미스' 샤를리즈 테론부터 조디 포스터까지! 소피아 부텔라, 女女 케미갑 배우 등극!

  3. '마녀' 김다미, 제22회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최고여배우상 수상 쾌거!

  4. 몬스타엑스, 美 인기 토크쇼 ‘굿데이 뉴욕’ 출연 이어 ‘빌보드’ 비롯해 현지 언론 관심 집중!…‘글로벌 대세 증명’

  5. ‘이별이 떠났다’ 소설-드라마, 2연타 흥행의 의미...소재원 “대중을 섬기겠다”

  6. 이영자, 매니저와 함께 한 광고모델료 전액 기부!

  7. ‘나의 수학 사춘기’ 몬스타엑스 민혁,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게 해준 좋은 시간” 종영 소감

  8. ‘음색 여신’ 소유, 따뜻함과 카리스마 겸비한 ‘역대급’ 매력으로 거침없는 예능 행보 눈길!

  9. 제22회 BIFAN, 호러영화의 아이콘 ‘바바라 크램튼’ 메가토크 진행!

  10.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프로내한러 전원 입국 화제!#공항팬사인회#내한최고잘생김#숫자만봐도역대급!

  11. 아역출신 정민아, 20대 첫 연기 능청스럽게 소화!

  12. '리치맨' 오창석의 재발견, 야누스적인 존재감으로 호평

  13. 몬스타엑스 기현, 특별 전시회 '11월이 담은 순간' 성료!…'다채로움 가득한 전시회 화제'

  14. 캐시비, ‘빅스 캐시비 교통카드’ 한정판 이마트24 단독 출시

  15. 5월 1주차 베스트 아이돌 투표, 강다니엘 1위 차지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 Next
/ 14

LINK

CONTACT US

이메일 : sky@burning.kr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107
주식회사 모음플래닛

The Burning

대표 : 김현청 발행인: 김현청
ceo@moeum.kr

사업자 등록 번호 : 501-86-00069

Copyright 2011 BLUEAGE Corp.
All rights reserved.
호스팅 제공 : 심플렉스인터넷(주)